묘지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을 위한 벌초 대행 서비스 가격 및 신청 방법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진행하는 곳은 많겠지만 대표적으로는 농협과 산림조합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각 비용은 얼마나 들며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차례대로 살펴보겠습니다.
농협 벌초 대행
농협에서는 기본적인 벌초 작업부터 봉분 및 주변 잔디 보수, 훼손지 복구 작업을 대신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농협 벌초 대행 신청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가지로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은 해당 지역에 있는 농축협에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의 경우 NH농협 벌초 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청하기에 앞서 해당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인지 조회부터 합니다. 왜냐하면 지역에 따라 신청할 수 없는 곳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기 과정이 필요합니다.
지역 조회는 지도형과 목록형 두 가지가 있으며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중 목록형의 경우 지역과 시군을 선택하고 읍/면/동을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 후 신청이 가능한 지역이라면 첫 페이지에서 봤던 메뉴에서 벌초 신청을 합니다. 단, 신청은 로그인 후 가능하며 이용하는 것이 처음이라면 별도의 가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신청란에 이름과 휴대번호를 비롯한 벌초 위치 및 작업 설명, 작업 일자 선택 등 관련 내용 입력 및 선택 후 접수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신청한 농협 벌초 대행 가격은 평균적으로 묘소 1 기당 8만 원 내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에 따라 가격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 작업 면적과 위치, 작업에 필요한 인원과 시간에 따라 20만 원까지 비용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산림조합 벌초 대행
희망하는 지역에 벌초를 대신해주는 농협이 없다면 산림조합중앙회 을 이용하면 됩니다. 농협과 마찬가지로 산림조합에 전화 또는 직접 방문 등을 통한 오프라인 접수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의 경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벌초 도우미 서비스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그리고 산림조합의 벌초 대행 비용은 농협과 마찬가지로 1 기당 평균 8만 원 정도 합니다. 물론 앞서 살펴본 것과 같이 여러 상황에 따라 비용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구체적인 사항은 신청 전 페이지에 있는 전국의 산림조합 지역본부 연락처를 통해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