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는 여행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됩니다. 특히, 전국 방방곡곡으로 연결되어 있는 KTX는 기차여행을 좀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거기에다가 낭만까지 느낄 수 있어서 더할 나위 없습니다.
그중 KTX 호남선은 백제 불교의 중심지인 익산을 따라 내장산 관광특구가 있는 정읍, 우리나라의 근현대사를 대표하는 여행지가 많은 목포까지 이어지는데요. 아래 준비된 호남선 KTX 열차시간표, 노선도 및 요금표가 머지않아 있을 호남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KTX 호남선 노선도는 하행일 때 전라선과 비슷한 경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행신-서울역-용산역-광명-천안아산을 거쳐 오송에서 공주 또는 서대전 두 방향으로 갈라졌다가 익산에서 만나는 경로가 동일합니다. 단지 중간에 정차하는 곳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그리고 호남선은 익산에서 전주를 거쳐 여수로 향하는 전라선과 달리, 정읍과 광주송정, 나주를 거쳐 목포로 향합니다.
다음으로 KTX 호남선 열차시간표 및 요금표는 렛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화면 상단쯤에 있는 종합 이용안내 항목을 선택한 후 승차권 이용안내를 클릭합니다.
관련 페이지로 넘어간 후 왼쪽 메뉴바에 있는 열차운임 및 시간표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ktx 열차 이용시 도움 되는 시간표와 운임표를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해당 자료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현재 기준 2021년 8월 1일부터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운 받을 자료는 엑셀 파일로 되어 있으며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pc 또는 스마트폰에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미지로 만든 아래 표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먼저 KTX 호남선 시간표를 보면 대부분 종점은 목포이며, 일부 노선에 한해 종점이 서대전, 익산, 광주 송정입니다. 기점의 경우도 대부분은 서울 용산역이며, 일부에 한해 고양 행신역, 서울역입니다.
◆ 호남선 하행 KTX열차시간표
하행선 시간표로 봤을 때, 용산 출발 KTX 첫차는 오전 5시 10분이며 목포 도착은 오전 7시 29분입니다. 그밖에 행신역 첫차는 오전 6시 02분, 서울역 첫차는 오전 6시 24분입니다. 그리고 목포행 막차의 경우 행신은 오후 9시 59분, 용산은 오후 10시 25분입니다.
◆ 호남선 상행 KTX 열차시간표
상행선 시간표로 봤을 때, 목포 출발 KTX 첫차는 오전 5시 25분이며 용산 도착은 오전 8시 7분입니다. 그밖에 광주 송정 첫차는 오전 5시 41분, 익산 첫차는 오전 6시 16분입니다. 그리고 용산행 목포 막차는 오후 9시 57분입니다.
◆ KTX 호남선 요금표
요금표는 위와 같이 공주 방향 또는 김제와 장성 방향으로 경유하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공주를 거쳐가는 용산-목포 KTX 요금은 일반실 52,800원 특실 73,900원이고, 김제와 장성을 거쳐가는 용산-목포 KTX 요금은 일반실 44,700원 특실 62,600원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