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일본어 회화 기초 배우기

2022. 8. 16.

일본어를 배우기로 마음을 먹었지만 매번 정해진 시간에 강좌를 들으러 다니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언제라도 편한 시간에 무료로 일본어 기초 회화 배우기가 가능한 곳을 알아봤습니다.

 

일본어-썸네일

 

이곳에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일본어 회화 모음을 원어민의 발음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일본말을 전혀 모르시는 분도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도록 간결하고 알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NHK 월드 일본어 회화 기초 배우기

일본의 공공방송 NHK 월드 라디오에서는 일본말 첫걸음이라는 이름으로 오디오 드라마 형식의 일본어 강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말 첫걸음, 무료청취&교재 | NHK월드 라디오일본

일본의 공공방송 NHK가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무료 일본어 강좌입니다. 도쿄의 한 대학에서 일본어를 공부하는 안나의 이야기를 들으며 문법과 어휘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www.nhk.or.jp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회화 편과 문법 편이 보입니다. 2015년판인 문법 편은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를 해설을 통해 기초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편인 회화 편은 일본 여행 시 바로 사용이 가능한 유용현 표현이 담겨 있습니다.

 

일본말-첫걸음-회화-문법

 

일단 회화를 배우는 것이 우선이므로 회화 편에 있는 레슨 개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레슨-선택

 

페이지가 이동한 후 화면을 내리면 레슨 선택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합니다.

 

레슨-모음

 

레슨 목록 페이지는 장소와 상황에 따른 총 48가지의 일본어 회화 모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 한 가지를 선택해보면 짧은 동영상으로 된 원어민 발음의 일본어 기초 회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일본어-회화-동영상

 

동영상은 한글 또는 일본어 자막으로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으며 현재 영상의 대화 내용 의미부터 문법까지 학습할 수 있는 10분짜리 강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해당 강의를 다른 곳에 저장하여 가지고 다니면서 듣고 싶은 분은 MP3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그리고 PDF 파일을 내려받으면 프린트하여 책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학습

 

그 아래에는 현재 영상에서의 내용을 좀 더 상세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대화 내용, 어휘 리스트, 중요 표현, 사용해보기, 말해보기, 추가 표현, 한자, 문화정보 코너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화-내용

 

대화 내용은 일본어, 영어, 한국어 3개 국어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대화의 오른쪽에 있는 음성 버튼을 원어민 발음의 일본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어휘-리스트

 

어휘 리스트는 대화 내용을 그대로 담고 있는 대신 마이 노트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이-노트

 

외우고 싶은 단어나 표현이 있다면 마이 노트에 추가하면 저장이 되어 다시 보고 싶을 때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중요-표현

 

중요 표현은 영상에서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문장을 자세하게 풀어서 설명해줍니다. 마찬가지로 마이 노트에 추가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기

 

'사용해 봅시다'는 실제 일상에서 충분히 사용해봄직한 회화를 원어민 음성으로 들으면서 복습하는 차원의 코너입니다.

 

말해보기

 

'말할 수 있어요'는 현재 배운 일본어 콘텐츠를 응용하여 문제 형식으로 풀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추가-표현

 

오늘의 추가 표현은 현재 콘텐츠를 응용하여 추가로 알아두면 좋은 표현을 알려줍니다. 원어민의 목소리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으며 중요하다고 생각되면 마이 노트에 추가도 가능합니다.

 

한자

 

한자 코너는 각 콘텐츠마다 일본어를 발음할 수 있는 한자 하나씩을 소개하며 직접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문화정보-코너

 

마지막으로 문화정보 코너는 일본의 문화를 통해 좀 더 쉽게 일본어 회화 배우기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