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2022. 8. 18.

요즘은 특별한 상황이 아닌 이상 남기고 싶은 사진을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찍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찍어둔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동영상-만들기-썸네일

 

스마트폰 내 포함된 기능을 이용하므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 몇 번의 조작만으로 간단하게 동영상을 만들 수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해당 방법은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중 삼성 갤럭시의 기능을 이용한 것입니다.

 

삼성-갤럭시-갤러리-앱-실행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갤러리 앱을 실행합니다. 갤러리는 스크린샷 또는 인터넷으로 다운로드하였거나 직접 찍은 사진을 앨범 방식으로 모아놓은 곳입니다.

 

동영상용-사진-선택하기

 

갤러리 어플이 실행되면 동영상으로 만들 사진을 선택합니다. 선택방법은 사진 한 장을 꾹 누르면 되고 나머지 사진은 왼쪽 위에 있는 투명 동그라미 부분을 터치하면 됩니다.

 

영화-만들기-선택

 

모든 사진을 골랐다면 스마트폰 오른쪽 위에 있는 세로로 점 세 개가 표시된 부분을 선택하면 관련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중 영화 만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동영상-저장-편집

 

그러면 슬라이드 방식의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가 완성되며 영상의 오른쪽 위의 메뉴를 선택하여 저장하거나 SNS 등에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아무것도 없이 사진만 슬라이드 방식으로 넘어가는 동영상은 밋밋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화면 아래에 있는 메뉴를 활용하여 편집하면 좀 더 그럴듯한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효과

 

첫 번째에 있는 페인트 붓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영상 화면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크롤하면 모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효과의 경우 별도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일정 비용이 드는 것은 아니며 무료로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영상-내-글자-넣기

 

두 번째는 동영상을 글자를 입력하여 넣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두 줄로 나누어 넣고 싶은 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입력한 글자는 영상 초반에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방식입니다.

 

영상-내-음악-넣기

 

세 번째에 있는 음표 아이콘을 누르면 영상 내 원하는 음악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 방법에는 테마 음악과 내 음악 두 가지가 있습니다.

 

테마-음악-선택-다운로드

 

테마 음악을 이용하면 코믹 / 즐거운 / 편안한 / 여유로운 / 활기찬 등 각 테마에 맞는 음악을 다운로드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내-음악-선택

 

다음으로 내 음악을 이용하면 내 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영상에 넣을 수 있습니다.

 

사진-추가-삭제

 

마지막으로 네 번째는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가 끝났지만 사진을 추가하거나 빼고 싶을 때 플레이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