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벌초 대행 가격 및 신청

2022. 8. 20.

묘지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을 위한 벌초 대행 서비스 가격 및 신청 방법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진행하는 곳은 많겠지만 대표적으로는 농협과 산림조합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각 비용은 얼마나 들며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차례대로 살펴보겠습니다.

 

벌초-대행-썸네일

 

농협 벌초 대행

농협에서는 기본적인 벌초 작업부터 봉분 및 주변 잔디 보수, 훼손지 복구 작업을 대신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농협 벌초 대행 신청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가지로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은 해당 지역에 있는 농축협에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의 경우 NH농협 벌초 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벌초대행

 

app.jangrae.co.k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신청하기에 앞서 해당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인지 조회부터 합니다. 왜냐하면 지역에 따라 신청할 수 없는 곳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기 과정이 필요합니다.

 

NH농협-벌초-대행-메인

 

지역 조회는 지도형과 목록형 두 가지가 있으며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벌초-대행-가능지역-조회-목록형

 

그중 목록형의 경우 지역과 시군을 선택하고 읍/면/동을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 후 신청이 가능한 지역이라면 첫 페이지에서 봤던 메뉴에서 벌초 신청을 합니다. 단, 신청은 로그인 후 가능하며 이용하는 것이 처음이라면 별도의 가입이 필요합니다.

 

신청-내용-및-접수

 

그리고 신청란에 이름과 휴대번호를 비롯한 벌초 위치 및 작업 설명, 작업 일자 선택 등 관련 내용 입력 및 선택 후 접수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신청한 농협 벌초 대행 가격은 평균적으로 묘소 1 기당 8만 원 내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에 따라 가격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 작업 면적과 위치, 작업에 필요한 인원과 시간에 따라 20만 원까지 비용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산림조합 벌초 대행

희망하는 지역에 벌초를 대신해주는 농협이 없다면 산림조합중앙회 을 이용하면 됩니다. 농협과 마찬가지로 산림조합에 전화 또는 직접 방문 등을 통한 오프라인 접수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산림조합중앙회

 

www.nfcf.or.kr

 

온라인의 경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벌초 도우미 서비스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산림조합-벌초-도우미-서비스

 

그리고 산림조합의 벌초 대행 비용은 농협과 마찬가지로 1 기당 평균 8만 원 정도 합니다. 물론 앞서 살펴본 것과 같이 여러 상황에 따라 비용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구체적인 사항은 신청 전 페이지에 있는 전국의 산림조합 지역본부 연락처를 통해 문의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