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직장인부터 가정 주부까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중고 제품을 찾는 수요가 늘었습니다. 또 쓰지 않는 중고를 팔아 현금을 마련하는 분도 많아졌습니다. 이처럼 중고거래가 커지면서 지역기반 중고거래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당근마켓의 사용자도 가파르게 늘었습니다.
저 역시 사고 싶은 물건이 있을 때 당근마켓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고 싶은 중고 물품이 없거나 이미 팔려서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가까운 곳을 벗어나 다른 지역에서 찾아 거래할 수 있는 당근마켓 타 지역 구매방법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당근마켓을 이용한 타 지역의 중고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현재 내가 위치한 곳에서 그 범위를 넓히는 방식인데요.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당근마켓 앱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화면 아래쪽에 다섯 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가장 오른쪽에 있는 나의 당근 메뉴를 터치합니다.
나의 당근 페이지를 보면 자신의 프로필 보기부터 판매와 구매 내역, 관심 목록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여러 가지 설정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설정 메뉴 중 내 동네 설정을 누릅니다.
내 동네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면 동네 선택 항목이 보입니다. 다음으로 내동네에서 근처 동네까지 범위를 넓힐 수 있는 설정이 있는데요. 근처 동네 방향으로 범위를 최대한 넓혀줍니다.
이때 바로 위에 있는 동네 선택 설정에서 플러스(+)로 표시된 버튼이 보일 텐데요. 해당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럼 이용하고 싶은 지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제가 위치한 곳에서 40km가량 떨어져 있는 구미시 인동동으로 해봤습니다.
검색을 통해 다른 지역을 선택하면 동네 선택에 새로운 지역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해당 화면 왼쪽 위에 있는 왼쪽 방향 화살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당근마켓 타 지역 구매방법을 통해 다른 지역의 중고 물건 목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고거래는 숨겨진 보석 같은 괜찮은 물건을 찾는다는 재미가 있는데요. 지나치게 가격이 저렴하다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