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간호조무사 시험 기출문제 간단히 내려받기

2021. 11. 11.


최근 간호조무사 국가시험의 합격률을 보면 80~90퍼센트로 높은 편입니다. 이렇게 높은 합격률의 당사자가 되려면 당연히 기본서에 충실한 공부입니다. 하지만 가능한 많은 문제를 풀어서 모르는 부분을 다시 살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썸네일

 

특히 앞선 시험에서의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사한 문제가 반복적으로 출제되는 경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함인데요. 이러한 간호조무사 시험 기출문제는 인터넷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공부할 때 자주 이용하던 사이트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간호조무사를 포함한 각종 전문자격시험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격증-기출문제-다운로드-사이트-주소
자격증 기출문제 다운로드 사이트 주소

 

각 포털에서 영어로 comcbt로 검색합니다. 그러면 해당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주소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격증-기출문제-전자-문제집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 문제집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기출문제, 해설

www.comcbt.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아래에는 다양한 자격증 관련 필기 실기 기출문제 및 해설집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리된 리스트를 보면 컴퓨터 관련부터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사, 기능사 및 산업기사 등 굉장히 많은 자격증 이름을 볼 수 있습니다.

 

필기-실기-기출문제-및-해설집-목록
필기 실기 기출문제 및 해설집 목록

 

여기서 간호조무사는 앞글자가 숫자와 영어인 것을 제외하고 거의 앞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관심 있는 자격증 관련 정보를 보고 싶다면 가나다순으로 정리되어 있으므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간호조무사-자격시험-필기-실기-기출문제-목록
간호조무사 자격시험 필기 실기 기출문제 목록

 

간호조무사 항목을 클릭해보면 간호조무사 시험 기출문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3년부터 2014년도 자료까지 찾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2014년 이후의 기출문제가 공개되지 않아서 최근 출제 경향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기출문제-교사용-학생용-다운로드
기출문제 교사용 학생용 다운로드

 

이 중에서 가장 최근인 2014년 3월 8일에 치러진 간호조무사 자격시험 필기 실기 기출문제를 선택해봤습니다. 자료는 hwp 한글파일 형태이며 학생용과 교사용 두 가지로 구분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교사용은 문제 자체에 정답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직접 문제를 푸는 용도로는 학생용, 반복적으로 보는 용도로는 교사용이 유용합니다.

 

다운로드한-기출문제-예시
다운로드한 기출문제 예시

 

시험문제는 객관식 5지 선다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4과목을 각 교시로 나누지 않고 과목당 25문제씩 총 100문제를 시험시간 100분 안에 풀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시험시간이 빠듯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험장에서 당황하지 않으려면 실제로 시험을 보듯이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출문제-정답지
기출문제 정답지

 

그리고 학생용으로 제공된 간호조무사 시험 기출문제의 정답은 해당 자료의 마지막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노력한 시간이 아깝지 않게 꼭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