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재팬 한글판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동 번역 기능을 이용하면 일본어로 된 야후 재팬을 한글로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기능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두 가지로 나눠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 번역 이용하기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브라우저인 크롬을 설치하면 손쉽게 번역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검색창에 야후 재팬 또는 주소창에 'yahoo.co.jp'를 입력하면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야후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일본어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한글로 바꾸는 기능은 주소창 오른쪽에 바로 아래 있는 한국어를 클릭하면 됩니다.
만약 해당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면 그 위에 있는 번역 도구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야후 재팬 한글판을 보듯이 일본에 관한 각종 정보를 한글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파파고 웹사이트 번역 이용하기
구글과 같이 우리나라에도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으로 알려진 것은 네이버에서 만든 파파고(Papago)입니다.
네이버에서 만든 웹브라우저인 웨일이 설치되어 있다면 구글 크롬처럼 국기 마크로 된 번역 도구 아이콘을 눌러 한글판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웨일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파파고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하면 됩니다.
왜냐하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된 대표적인 사이트는 자동번역 기능을 적용하여 바로 한글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파파고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상단에 있는 웹사이트 번역 메뉴를 클릭합니다.
관련 페이지로 넘어가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추천 사이트 목록이 보입니다. 그중 일본어 사이트 목록에서 야후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일본어를 자동 번역하여 야후 재팬 한글판처럼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일본어에 관한 기본 지식이 있는 분이라면 매끄럽지 않은 번역을 원문과 쉽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원본·번역 항목을 선택하면 화면 왼쪽은 원본인 일본어, 화면 오른쪽은 번역된 한글 페이지로 나눠집니다.
그밖에 페이지 전체가 아닌 일부 문장의 원문만 보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해당 문장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그 부분만 별도의 원문이 표시되어 비교하기 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