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온라인 성경읽기 좋은 사이트

2021. 7. 29.

성경을 읽고 싶은데 내 앞에 당장 성경책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또 성경책에 있는 글씨가 너무 작아서 불편하거나 누군가가 대신 읽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질 때도 있습니다.

 

온라인 성경 읽기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온라인 성경읽기입니다. 요즘은 성경책이 없어도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성경 읽기가 가능합니다.

 

 

이처럼 온라인으로 성경을 읽을 수 있는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습니다. 그중 개인적으로 갓피아라는 사이트를 가끔 방문하곤 합니다.

 

GODpia 성경

 

각 포털에서 갓피아 성경으로 검색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첫 화면을 보면 성경읽기, 성경필사, 성경통독 등 세 가지 항목을 한눈에 들어옵니다.

 

 

GODpia 성경

GODpia 성경, 갓피아 성경

bible.godpia.com

 

성경 읽기

 

첫 번째에 있는 성경 읽기 항목을 누르면 그 아래로 다양한 세부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역개정 4판부터 NIV, 개역한글, 쉬운성경, 공동번역, 현대인의 성경, 새번역까지 다양한 번역판이 있습니다. 또 히브리어(구약), 헬라어(신약) 등 원어로 된 성경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번역판 중 NIV(New International Version)는 원어에 충실하게 영어로 번역한 성경을 말합니다.

 

성경 번역판 NIV

 

NIV판은 각 단어보다는 문장 전체의 의미를 중심으로 번역하여 군더더기를 최대한 줄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을 활용하여 영어공부를 하는 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쉬운 성경판

 

특히 요즘은 대체로 개역개정판과 쉬운성경이 주로 쓰이는데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쉬운성경판을 선택해봤습니다.

 

성경 카테고리 선택

 

그러면 실제 성경과 같이 한 면이 두 페이지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작은 글씨를 읽기 어려운 분이라도 글자가 큼지막하여 읽는 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성경 번역판 선택

 

또 몇 가지 편리한 기능도 있습니다. 구약과 신약의 각 권 또는 각 권당 몇 장을 볼 것인지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가 성경의 어떤 번역판인지 알 수 있으며, 다른 번역판이나 원어판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요즘은 인터넷을 활용하여 편리한 기능을 갖춘 성경 읽기가 가능한데요. 가끔 성경을 대신 읽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성경 듣기

 

그래서 온라인 성경읽기 사이트인 갓피아에서는 듣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듣기 기능은 개역개정과 개역한글, NIV판에서만 제공됩니다.

 

성경 필사

 

그밖에 성경필사와 성격 통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경필사의 경우 개인 필사, 암송 필사, 그룹 필사, 필사 대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사 방식 선택

 

개인 필사는 한 권, 두권, 선택, 매일 필사로 구분하여 필사 범위 선택하여 키보드로 타이핑하면 됩니다. 또 암송과 그룹 방식으로도 필사가 가능합니다.

 

성경 통독

 

다음으로 성경통독은 성경책을 가능한 모두 읽고 싶어도 엄두가 나지 않는 분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365일 매일 정해진 성경 말씀을 읽도록 돕는 프로그램인 매일 성경통독 등이 있습니다.

 

성경 사전 검색

 

이처럼 온라인 성경읽기를 하거나 듣다 보면 모르는 용어 때문에 그 내용이 이해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성경사전은 이러한 용어의 뜻을 바로 찾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전 검색 결과

 

예시로 가나안으로 검색해보니 영어로는 Cannaan, 원어인 히브리어로는 법률 혹은 평평한 땅이라는 뜻인 케나안으로 읽는다고 나옵니다.

 

검색어 뜻 풀이

 

그리고 해당 검색결과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성경 용어의 뜻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 관련 정보 더 보기

 

 

은혜로운 복음성가 무료 듣기 연속

복음성가는 찬송가와 달리 시대적 흐름을 반영합니다. 그렇다 보니 여러 계층에서 불려지곤 합니다. 복음성가를 듣고 있자면 왠지 지친 마음을 달래주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복

wan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