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분이 부쩍 늘었습니다.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면서 마땅히 투자할 곳이 없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주식투자를 위해 국내를 넘어 미국 증시까지 알아보기도 있습니다.
또 국내증시는 미국의 영향을 많이 받는 편입니다. 그래서 국내 상황을 예측할 목적으로 확인하는 분도 있는데요. 좀 더 쉬운 예측을 위해 미국증시 실시간 보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를 비롯한 전세계의 주식시장 관련 지표를 제한 없이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인베스팅 닷컴이란 사이트입니다.
굳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실시간 시세부터 주식시장 데이터 및 차트, 포트폴리오 등의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미국증시 실시간 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시장 > 지수 > 세계 주요 지수를 순서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증시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세계 여러 나라의 대표적인 지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국 증시는 다우존스, S&P 500, 나스닥 종합지수, Russell 2000 등을 확인하면 됩니다.
또 세계 주요 지수 목록 바로 위에 있는 실적, 기술 분석, 캔들스틱 패턴 등이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이용하면 미국증시 실시간 보는 방법을 다른 방식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술 분석의 경우 매도 또는 매수해야 할 타이밍을 시간, 일간, 주간, 월간 기준으로 알려줍니다.
특히 각 지수의 이름마다 오른쪽 옆에 있는 종 모양을 누르면 별도의 알림을 생성 및 설정이 가능합니다.
알림이 울리는 방식은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면 되는데요. 가격, 변동, 거래량, 실적 등의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달 방법에는 웹사이트 팝업, 모바일 앱, 이메일 등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미국증시 지수 중 하나인 S&P 500를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일반, 차트, 뉴스&분석, 기술 분석, 포럼 등 관련 지수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메뉴인 일반에서는 앞으로 지수가 어떻게 변할지 예측할 수 있는 과거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일간, 주간, 월간 등 기간을 정하여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두 번째 메뉴인 차트의 경우 스트리밍 차트와 인터렉티브 차트 등 두 가지 형태가 있으며 직접 설정 및 저장이 가능합니다. 단, 자신이 설정한 내용을 저장하려면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세 번째는 앞서 살펴본 기술적 분석입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매수 및 매도 타이밍을 좀 더 세부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캔들스틱 차트를 통한 패턴을 분석할 수도 있는데요. 만약 경험이 부족한 분이라면 해당 차트를 이용할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지정된 기간 동안 변화를 이해하는 데 가장 쉬운 형식 중 하나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컴퓨터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방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스마트폰 앱 설치를 통해서도 미국증시 실시간 보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동중에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이동할 때 노트북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성을 고려했을 때 스마트폰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