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맞이하기 전 미리 해두면 좋은 것에는 에어컨 등 냉방기기 점검이 있습니다. 그래서 삼성전자 에어컨을 이용하는 분을 위한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별도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는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정 기간 동안 사전점검을 신청하면 무상으로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한 절차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크기가 작은 전자제품은 인터넷으로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확인하여 직접 방문하면 됩니다. 하지만 에어컨과 같이 무게가 나가거나 고정하여 설치된 경우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할 수 있도록 출장 서비스를 신청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삼성 에어컨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1588-3366입니다. 이 번호로 가까운 서비스센터 위치 문의나 에어컨 AS 관련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불편 사항 또는 기타 문의는 삼성전자 고객상담실 02-541-3000 또는 080-022-3000로 전화하여 상담을 받으면 됩니다. 상담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 9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온라인 A/S 서비스 신청
A/S 문의 및 신청과 상담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신청을 하면 됩니다.
모바일 웹 기준으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표시를 누른 후 서비스 예약 > 출장 서비스 예약 순서로 선택합니다. PC의 경우 상단 카테고리에서 해당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받을 제품 선택 및 상세 증상과 신청하는 분의 정보를 입력한 후 신청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신청 내용을 입력하고 난 후 예약 날짜를 정할 때 예약이 폭주하여 2주 이상 예약하지 못해 난감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름이 오기 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은 1건씩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2대 이상의 에어컨을 한 번에 점검을 받으려면 서비스센터로 전화하여 예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사전점검 예약 방법
사전점검 예약은 자가점검 후 이상이 있을 경우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은 앞선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사전점검 기간에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첫 화면에 자가점검을 위한 배너가 제공됩니다. 이 배너를 통해 체크해야 할 6가지를 동영상으로 쉽게 알려주니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전점검 서비스는 일반 가정집 등 상업적이지 않는 곳에 한해 출장비, 점검비가 무상으로 지원됩니다. 부품 교체 등으로 발생하는 자재비는 기존 그대로 비용이 들어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