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풀어보기

2021. 11. 25.

굴삭기 운전기능사 시험 실기는 건설기계 운전 관련 자격증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그런 만큼 필기는 가능한 한 번에 합격하고 실기에 매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딱히 깊이 있는 공부가 필요한 자격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썸네일

 

이론 공부는 억지로 암기하는 것보다 이해하는 수준으로 훑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보면 됩니다.

 

 

굴삭기 기출문제는 인터넷만 검색하면 여러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중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건시스템에서도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시스템-pc-및-moble-환경-선택
건시스템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빨간 글씨로 된 'SKIP to PC'와 'SKIP to Mobile' 두 항목이 보입니다. 첫 번째는 PC에서 보기 좋은 화면, 두 번째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서 보기 좋은 화면을 제공합니다.

 

 

행복한 만남 [건시스템]

국가기술자격 지식공유 커뮤니케이션즈, 기출문제, CBT, 모의고사, 문제은행

www.gunsys.com

 

단, 모바일로 접속했을 때는 선택사항 없이 두 번째 'SKIP to Mobile' 항목을 선택한 화면을 강제적으로 보여줍니다.

 

pc-환경-필기-문제-항목-선택
필기 문제

 

PC에서 접속했다는 가정하에 첫 번째 항목인 SKIP to PC 항목을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바뀐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 중 필기 문제를 눌러줍니다.

 

기능-및-기술-분야-기능사-등급
기능 및 기술 분야 기능사 등급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쭉 내려서 기능기술 분야 기능사 등급 항목에 있는 굴삭기 운전기능사를 선택합니다. 각 항목당 자격증 목록은 가나다순으로 나열되어 있으므로 찾는 데 어렵지는 않습니다.

 

 

국가기술자격 필기 문제은행 굴삭기 운전기능사 페이지로 넘어가면 필기 기출문제 목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굴삭기-운전기능사-필기-기출문제-모의고사-목록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모의고사

 

그런데 최근에 출제된 문제는 목록에 없어서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언제부턴가 관련 기관에서 기출문제를 공개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기출문제-다운로드
기출문제 다운로드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하면 바로 굴삭기 운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문제지는 한글과 PDF 형식의 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관련 프로그램이 PC에 없다면 별도로 설치해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출-문제지-화면
기출문제 풀이

 

물론 홈페이지에서 바로 문제 풀이도 가능합니다. 각 영역당 다섯 문제씩 또는 한 문제씩 풀면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는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시험 시간 내 풀 수 있도록 타이머를 제공하고 있어서 실제 감각을 익히는 데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