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이름에 따라 운명이 바뀐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이름을 짓는 데 신중을 기하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태어날 우리 아이에게는 좋은 이름을 선물해 주려고 마음을 쓰곤 합니다.
이처럼 좋은 이름을 짓기 위한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성명학이 있습니다. 성명학에서는 무조건 예쁜 이름보다는 태어난 장소와 사주 등을 고려하여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어야 좋다고 하는데요. 관련 사이트를 활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작명하는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네임소프트는 회원 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 이름풀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 이름을 지을 때 도움 받을 수 있는 인터넷 작명소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접속하면 이름풀이 및 작명에 관한 여러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무료선호이름작명을 선택하면 작명하는 방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면 이름 및 출생 정보를 입력하면 3개의 이름까지 무료 작명이 가능합니다. 단, 같은 IP(인터넷 접속 주소)일 경우 무료 로는 한 번밖에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작명이 끝난 후 잊지 않기 위해 별도로 적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정보를 입력할 때 이름정보의 경우 성씨를 입력합니다. 성씨는 한글로 입력한 후 옆에 있는 한자변환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입력한 성씨와 관련 한자가 검색된 창이 뜨면 알맞은 한자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출생정보의 경우 생년월일을 비롯한 시와 분, 양력/음력평달/음력윤달, 성별 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무료 작명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태어난 아이가 첫째라면 장자/장녀 부분에 체크합니다.
이제 앞선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으로 선호하는 이름 300개가 나열됩니다. 나열된 이름 중에서 마음에 드는 3개를 선택한 후 사주에 맞는 추천한자 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선택한 이름마다 사주에 맞는 한자를 5순위까지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받은 각 한자이름은 음양조화, 수리길흉, 발음오행, 수리오행, 자원오행 등으로 점수가 매겨집니다.
이렇게 작명하는 방법을 통해 지어진 이름이 사주에서는 어떤 의미를 갖는지 이름풀이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해당 이름에 관한 감명인증서 외 이름풀이 상세내용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작명 관련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면 편합니다. 그중 개인적으로 가장 깔끔하다고 느낀 것은 넴유베라는 어플입니다. 해당 어플은 작명을 도와줄 뿐 아니라 성명학이 어떤 학문인지 쉽게 알려줍니다.
이름풀이는 작명 도우미 > 스스로 작명 BASIC 순서로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성씨 및 출생 관련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앞선 사이트에서 추천받은 한글 및 한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한글과 한자로 나누어 이름풀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